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회원단체 소식


[무역협회] 회장단, 32대 회장으로 윤진식 전 장관 추천

관리자 2024-02-15 조회수 21
소속단체 :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는 2월13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임시 회장단 회의를 열어 윤 전 장관을 제32대 회장으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회의 참석자들은 윤 전 장관이 무역과 통상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제와 금융정책을 두루 다뤄본 분”이라며 “폭넓은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급변하는 통상 환경과 공급망 재편, 각종 규제 해소 등 한국 무역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적임자여서 추천했다”고 밝혔다.


윤 전 장관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12회로 공직 생활을 시작해 2002년 재정경제부 차관, 2003년 산업자원부 장관을 역임했다. 제18·19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지난 대선 때는 윤석열 후보 캠프에서 경제정책 상임고문으로 활동했다.


무역협회는 16일 회장단 회의와 이사회를 통해 차기 회장 후보를 확정하고, 27일 정기총회에서 윤 전 장관을 32대 회장으로 공식 선임한다는 계획이다. 무협은 김영주 전 회장 이후 3년 만에 다시 관료 출신 회장을 맞게 된다. 임기는 2027년 2월까지 3년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무협 회장단에서는 올해 미국 대선 등 통상환경이 급변할 것으로 예상돼 각종 통상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위 경제 관료 출신 회장의 역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다고 한다.



출처: 조선일보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