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회원단체 소식


[HR서비스협회] '제1회 HR서비스산업인의 날' 행사 개최

관리자 2023-02-24 조회수 91
소속단체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김정현)는 지난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고용노동부,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제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제1회 HR서비스산업인의 날' 및 '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HR서비스산업인의 날은 협회가 설립된지 30년만에 HR서비스산업의 산업적 위상과 국민 일자리 창출 기여를 알리고 2만여 기업과 산업인의 노고와 사기를 진작하고자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HR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근로자 보호에 기여한 기업 및 기업인을 대상으로 노고를 격려해, 산업계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을 시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정현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산업은 도급, 용역, 고용서비스의 인적자원 기반 비즈니스로 IMF 위기 극복부터 지금의 코로나 사태까지 산업성장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며 "금번 산업인의 날을 시작으로 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력을 높이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축사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HR서비스산업은 (도급, 용역)고용서비스 등을 통해 미스매치 해소 등 효율적인 인력관리를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산업분야"라며 "상품과 서비스 트렌드가 수시로 바뀌는 시대에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지원하면서, 현장의 노동자 보호를 위한 많은 노력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근로자 보호, 협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기업에 대한 상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은 12개 부문을 시상했는데 산업인대상에 △구자관 책임대표사원(삼구아이앤씨), 기업대상에는 △더 케이텍(대표 박영진) △유니에스(대표 이용훈) △제일비엠시(대표 김정현), 유공자는 △정정부 회장(서한통상)이 수상했다. 



출처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보도자료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