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회원단체 소식


[중기중앙회] '2023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 열어

관리자 2023-05-23 조회수 139
소속단체 : 중소기업중앙회




 


- 정부·대·중기 한 자리에…'원팀' 비전 천명
尹정부 출범 후 두번째 대통령실서 개최



5.23 중기중앙회는 중기부와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 잔디마당에서 '2023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34회째를 맞은 중소기업인대회는 지난해 새 정부 출범 이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첫 행사로 개최한 데 이어, 두 번 연속으로 대통령실 행사로 진행됐다. '다시 뛰는 중소기업,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중소기업과 국민 정부가 '원팀'이 되어 대한민국의 성장을 이끌겠다는 비전을 천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 자리에는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 중소기업 유관단체, 중소기업유공자 등 500여명이 자리했다. 지난해에는 삼성, SK, 현대차, LG, 롯데 등 5대 대기업 총수가 참석했지만 올해는 9대 대기업 총수가 참여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네이버, 카카오를 비롯한 유니콘·플랫폼 기업 등도 함께했다.


특히 중소기업인대회 최초로 '미래세대 중소기업과 선배기업이 함께 성장하는'(가칭 함성) 다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인들은 "앞만보고 달려온 우리 중소기업들이 이제는 미래세대와 함께 성장하려고 한다"고 약속했다.


또 ▲후배기업의 멘토, 중소기업 ▲국가경제의 한축, 기업가형 소상공인 ▲청년고용의 주체, 벤처기업 ▲여성경제인, 미래세대 육성 ▲공유와 협력의, 플랫폼 기업 ▲개방과 협력의 동반자, 대기업 등 각자의 역할을 다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개회사에서 "기업과 정부가 원팀이 되어야 현 정부에서 최우선으로 강조하는 규제개혁에 성공할 수 있다"며 "중소기업계가 주도하여 추진하는 '민생활력 +5℃ 올리기 캠페인'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구매 등 중소기업계가 서민경제 살리기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뉴시스(5.23)


원문보기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