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회원단체 소식


[섬산련]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 7월 제주서 개최

관리자 2023-05-08 조회수 148
소속단체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022년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는 이상운 섬삼련 회장



미래 변화 대응 위한 다양한 강연과 스트림간 협력 네트워킹 행사 마련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 이상운)은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에는 정부, 국회, 업종별 리딩기업 CEO 등 400여명이 참석해 섬유패션산업의 미래전략과 방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섬유패션산업! 새로운 길을 함께 가다’라는 주제로 최근 글로벌 트렌드와 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혁신방안과 섬유패션 CEO간 협력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위해 저명인사 초청 강연과 CEO 교류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포럼 첫날인 12일(수)에는 ‘한국경제의 현안과 정책과제’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은 유일호 법무법인 클라스 고문이 첫 번째 연사로 나선다.

 

둘째 날인 13일(목)에는 ‘섬유패션산업의 디지털 및 지속 가능 경영’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강연은 조용민 구글 상무(디지털 시대, 섬유패션 빅데이터 활용전략)와 박효영 ㈜안다르 대표(글로벌 위기를 뛰어넘는 담대한 도전, 품질혁신이 전략이다)가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 마지막날인 14일(금)은 ‘인문 강연’이 준비돼 있다. 

 

강연자로 나서는정지훈 음악평론가는 '정지훈의 클래식 인사이트insight’(탱고-세계를 감동시킨 열정의 멜로디) 라는 주제로 탱고의 나라 아르헨티나로 음악 여행을 떠나 열정 가득한 남미 문화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CEO간 친목도모 및 소통확대를 위해 아웃도어(골프/관광) 행사 개최 및 시상식, 축하공연, 노래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상운 섬산련 회장은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에 직면한 섬유패션인들이 향후 경영전략을 구상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저명한 연사 초청을 통한 강연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면서 “강연 외에도 CEO들의 재충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제주포럼에서 ‘혜안’과 ‘휴식’을 가져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3년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 참가신청은 6월 23일(금)까지이며,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




출처 : 패션저널(4.28)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