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회원단체 소식


[손보협회] 차기 회장에 정지원 거래소 이사장 내정

관리자 2020-11-23 조회수 364
소속단체 : 손해보험협회


차기 손해보험협회 회장에 정지원 현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내정됐다. 정 회장 후보자는 손보업계과 소통하면서 보험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일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손해보험협회 회장추천위원회는 이날 3차 회의를 갖고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을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앞서 회추위는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진웅섭 전 금융감독원장, 강영구 메리츠화재 사장, 유관우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김성진 전 조달청장 등 5인을 차기 회장 후보자를 선정한 바 있다. 이후 진웅섭 전 원장이 회장 후보직을 고사하면서 차기 손보협회장은 4파전 양상으로 전개된 바 있다.

이날 회추위가 정 이사장을 단독 후보로 추대함에 따라 다음주중 열리는 총회에서 최종적으로 회장에 선임될 전망이다.

정지원 회장 후보자는 행정고시(27회) 출신으로 재무부와 재정경제부에서 일한 뒤 금융위원회에서 기획조정관, 금융서비스국장, 상임위원 등을 거쳤다. 2015년 한국증권금융 사장을거쳐 현재 한국거래소 이사장에 재직중이다.

정 회장 후보자는 부산 출신으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과 서울대 경제학과 81학번 동기이기도 하다. 정 후보자는 한국증권금융 사장 시절부터 직원과 격의 없는 소통을 추구하면서도 업무에서 성과주의를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지원 회장 후보자는 이날 파이낸셜뉴스와 통화해서 "아직 정식 회장 선임에는 절차가 남아 있다"면서 "회장에 선임된다면 손보업계와 소통하면서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파이낸셜 뉴스



원본보기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경총]취임 100일 맞은 김용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