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회원단체 소식


경제5단체, 청와대와 법무부에 특별사면 청원

관리자 2022-04-28 조회수 139
소속단체 :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5단체는 지난 25일 ‘경제발전과 국민 통합을 위한 특별사면복권 청원서’를 작성해 청와대와 법무부에 제출하였다.


경제5단체는 “사회 통합이 절실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과거의 잘못에 대해 깊이 반성하는 인사들에 대한 사면·복권을 통해 치유와 통합의 정치를 펼쳐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경제5단체는 사면 청원 추진 배경에 대해 △세계경제가 대전환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와 미중 갈등,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국가 경제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위기 상황인 점 △위기 극복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역량 있는 기업인들의 헌신이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경제계는 투명 경영, 윤리경영 풍토를 정착하고 신(新)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해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자정 노력 의지를 강조하였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특별사면·복권 조치를 통해 우리 사회가 대립과 갈등을 치유하고 보다 높은 차원의 국민 통합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은 “주요 대기업 총수들의 사면·복권 조치를 통해 해당 대기업들이 과감한 투자와 M&A(인수합병)에 뛰어들 수 있는 경제환경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