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회원단체 소식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제27회 반도체 대전(SEDEX 2025) 개최

관리자 2025-10-27 조회수 23
소속단체 : 한국반도체산업협회
 
국내 최대 반도체 전문전시회, 반도체 생태계 기업 총출동
23일 '반도체 시장전망 세미나', 23~24일 '산학 워크숍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반도체 전문전시회 '제27회 반도체 대전(SEDEX 2025)'을 개최했다.


국내 반도체 산업의 전방위 기업이 참여하는 '반도체대전(SEDEX) 2025'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가 주최하며, 메모리반도체, 시스템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설비, 센서 분야 등 반도체 산업 전 분야에 걸쳐 280개 기업이 700개 부스를 통해 첨단 기술을 전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반도체 전시회이다.


올해 주제는 '한계를 넘어, 연결된 혁신(Beyond Limits, Connected Innovation)'으로, 반도체 산업 전 분야가 참여해 기술 혁신과 생태계 협력의 방향을 제시한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비롯해 주성엔지니어링, 동진쎄미켐, 피에스케이, 원익 등 주요 제조·소부장 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매년 6만 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와 바이어가 방문하는 산업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 기술전이 아닌 '인공지능(AI) 시대의 반도체 혁신'을 전면에 내세웠다. AI가 요구하는 방대한 데이터 처리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차세대 기술과 '설계–제조–후공정'으로 이어지는 유기적 생태계가 중심 주제로 다뤄진다.


협회는 개막일인 22일 ‘반도체 장학증서 수여식’을 시작으로 23일부터 ‘반도체 인재채용 박람회’를 진행한다. 아울러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이천시 투자유치 설명회’와 ‘한-이스라엘 R&D(연구개발) 기술협력 전략 세미나’도 개최된다. 또한 △반도체 시장전망 세미나(23일)  △반도체 공정 장비 지능화 세미나(23일) △반도체 산학연 교류 워크숍(23~24일) 등 전문 프로그램도 마련돼 업계의 최신 동향과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김정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은 “AI(인공지능) 시대는 반도체 기업에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혁신을 요구한다”라며 “SEDEX 2025는 한계에 도전하는 국내 반도체 기업의 치열한 혁신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국반도체산업협회(10.22)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