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2일(화)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차관과 노동인력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날 자리에는 오기웅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김영석 서울경인레미콘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권기 한국가방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최강진 대한엘리베이터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윤중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정연경 한국CCTV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노란봉투법’ 사용자 범위 확대에 따른 우려 △중대재해처벌법 처벌 수준 합리화 및 산재 예방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 △주52시간제 경직성 완화 △주4.5일제 신중한 도입 △일률적 정년 연장보다는 재고용 중심의 고용정책 검토 등 중소기업계 핵심 노동 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중기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 오기웅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노동문제는 중소기업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중소기업이 매일 마주하는 문제”라며, “중기부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중소기업의 입장을 대변하고 지원 정책을 마련해달라”고 밝혔다.
ㅇ 이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노동현안에 대해 중소기업계의 목소리가 소외되지 않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첨 부 : 중소기업 노동인력 현안 간담회 보도자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