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단협 활동

국내 유일의 업종별 경제단체 공동협의기구

뉴스레터


부총리-경제단체장 간담회 개최

관리자 2021-08-12 조회수 382

지난 11일 경제5단체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부총리-경제단체장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이관섭 무역협회 부회장



 

홍 부총리는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경제단체장들과의 간담회에서 "내년 최저임금과 2030년 제출 예정인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수준을 포함한 경제 사안에 대해 경제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협의를 진행하겠다"며 "큰 틀에서 경제계의 현장 말씀을 주시면 귀 기울여 경청하고 최대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홍 부총리는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다양한 형태의 협력 모델을 발굴하여 정부·경제단체 간 협력 모멘텀과 업무협약 등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면서 "경기 회복과 반등, 미래 경제 대비를 위해 경제계와 정부가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아 협력해 나가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태원 회장은 "지금은 경제사회의 패러다임이 한꺼번에 바뀌는 격변기"라며 "경제계가 과감한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정부가 전폭적 지원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탄소중립 분야와 전기차 개발에 대한 예산 지원을 강조했다.


손경식 경총 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 결정이 내려진 데 대해 "지난 4월 열린 회의에서 우리가 건의한 것을 정부가 받아준 것"이라며 "원래는 사면을 부탁드렸지만, 가석방 결정이 난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